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주소지만을 빌리는 것이지만 그래도 계약 전 주의를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도 있기에 오늘은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사업들이 많은데요.. .때문에 많은 사업주 분들이 창업이나 사업에 들어가는 경비를 줄이기 위해 주소지만 저렴하게 빌릴 수 .있는 .비상주 사무실 .계약을 많이들 하고 계십니다. 사업장 주소지를 집 주소지로도 등록을 할 수가 있지만 집주소가 오픈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상주 사무실 계약 전 주의할 사항들

 

1. 비상주 사무실 폐업 가능성 주의하기

비상주. 사무실은 말 그대로 사무실에 상주는 하지 않으면서 주소지만 빌리는 형태의 계약인데요.. 주소만을 빌리는 월 비용이 매우 저렴하기에 보통 1년 단위로 계약하는 총 임대료를 선불로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임차인 입장에서는 주소지만을 빌린 것이기에 이렇게 30~40만원 정도 .하는 1년치 총 임대료를 결제하고 나서는 비상주. 사무실이나 소호사무실에 방문을 하는 경우들이 거의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1년치의 임대료를 다 받은 임대인이 .계약 후 한 두달 만에 폐업을 하고 잠수를 타버리는 경우들이 발생하고 있어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할 때에 홍보용으로 올려진 사진만을 보고 덜컥 계약을 헤 버린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2. 주소지만 빌리는 비상주 사무실 계약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직접 방문을 하셔서 비상.주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살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 오피스는 필요한 목적에 맞는 설비나 장치를 만들어 제공하는 시설업에 해당 하는데요. 때문에 .공유 오피스에 갖추어져 있.는 인테리어 등의 시설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전문적인 공유 오피스로 임대를 하기 위해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자라면 적어도 시설 투.자비에 2~3억원 정도는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공유오피스라면 임대인이 시설비도 뽑지 않고 하루 아침에 .사업을 접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비상.주 사무실 계약자의 30~40만원에 불과한 계약금을 먹튀하기 위해 수억원을 들여 인테리어를 한 공유 오피스 사업을 갑자기 철수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3. 임대차 계약 VS 전대차 계약 어떤 계약이 더 안전할까요?

①임대차 계약: 상가 주인과 직접하는 계약이기에 더욱 안전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게약입니다. 
②전대차 계약: 상가 주인과 임대차 계약을 맺고 있는 상태의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허락을 받고, 그 임대 받은 사무실을 또 다른 세입자나 주소지만 필요한 임차인을 구해 계약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들 때문에 당연히 상가를 소유한 주인과 직접하는 임대차 계약이 보다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임대차 계약 또한 굳게 안심 할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 공유 오피스에 투.자된 인테리어 비용이 얼마나 될까?를 판단해 보세요..

상가주인 또한 대.출을 받아 마련한 상가라면 대.출금을 갚아야 하는 것에 대한 압박감이 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임대차 계약이건 전대차 계약이건 .비.상주 사무실을 게약하기 전에는 직접 공유 오피스를 방문 하셔서 인테리어를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홍보용 사진과 달리 사무실로서 갖추어진 환경이 없는 데다가 책상이나 의자 몇 개만 놓여져 있는 곳이라면 상가 주인이라고 해도 시설비 투.자에 대한 아쉬움이 없기에 공실이 많을 경우 빨리 임대 사업을 접고 잠수를 탈 확률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임대인이 급하게 사업을 접게 된다면 공유 오피스를 임대하여 상주하는 사업자의 경우 임대인에게 미리 통보를 받거나 눈치를 챌 수가 있지만 비상.주 계약을 했다면 임대인이 사업 철수 계획을 직접 알려주고 나머지 계약금을 돌려주지 않는 이상 알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4. 비상주 전문 오피스보다는 상주 오피스도 함께 운영 하는 곳이 좋을 수 있습니다.

비상.주 만을 받는 오피스라면 시설 투.자비가 들어갈 일이 없기에 영업이 잘 안되면 사업을 금새 접는 것이 쉽지만 상주 오피스는 시설 투.자비가 꽤 들어가기에 금방 사업을 접기는 어려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비상.주 전문 오피스가 그러한 것은 아니니 사업장을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5. 계약금을 뗴였다면 소송으로 받으면 되지 않을까?

계약금을 떼이는 등.. 사기를 당하게 되면 사실 가해자는 잠수를 타버리기에 이를 소명해야 하는 사람은 피해를 입은 사람이 될 텐데요.. 돈은 돈대로 잃어 버리고 소송을 위한 준비를 위해 번거롭고 시간까지 소요해야 하며 정작 벌을 서는 사람은 피해자가 됩니다. 때문에 비.상.주 오피스를 계약한 후 속상하게 계약금을 날리게 되는 일을 겪지 않도록 계약전 꼼꼼히 확인하고 계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계약서에 조항 작성하기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 임대인이나 전대인의. 사유로 폐업을 하게 될 때에는 최소 한달 전에 통보를 해 주어야 하며 남은 금액은 환불을 해 주어야. 한다는 내용이 계약서 상에 있어야 합니다. 계약서 상에 미리 통보와 환불에 대한 조항을 남기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대응을 하기가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업무용 승용차 선택시 일시.불 할부 렌트 리스 중 세금에 유리한 선택은?

사업자가 .업.무용 승.용차를 구.매하려고 하신다면 일시.불이나 할부, 리스, 렌트 중에서 세금에 좀 더 유리한 방법을 고려하고 구.매하시게 될텐데요.. 하지만 업.무용 차량을 선택하실 때에는

ivoryflower2023.com


오늘은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업무용 승용차를 선택할 떄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